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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수시의회 전라선 고속철도 이동시간 2시간 내 노선 착공 촉구 건의안 채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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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제

여수시의회 전라선 고속철도 이동시간 2시간 내 노선 착공 촉구 건의안 채택

박영평 의원 대표발의 기획재정부에 제출한 사업계획은 당초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과 달리 사업비 1/3 수준, 운행시간 10분 단축에 불과 지적
전라선 KTX 이용객 불편 개선, 지역 간 불균형 해소 등을 위한 운행시간 2시간 이내 단축 노선 사업 추진 촉구

박영평 의원.jpg

 

여수시의회가 ‘전라선 고속철도 이동시간 2시간 내 노선 착공 촉구 건의안’을 채택했다고 밝혔다. 


해당 건의안은 지난 4월 19일 제236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여수시의회 해양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으로 있는 박영평 의원이(화양, 쌍봉, 주삼 아 선거구 초선) 발의했다. 


이 건의안에 따르면 ‘익산-여수 180km 구간 전라선 고속화’는 전남 남부권 주민 숙원사업이다. 2021년 발표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는 3조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익산-여수 구간 34분 단축, 서울-여수를 2시간 13분 만에 운행할 수 있게 된다. 


그러나 최근 기획재정부에 제출된 계획을 보면 사업비는 약 3조 원에서 1조 원대로 삭감되었으며 그 결과 용산역에서 여수EXPO역까지 운행시간은 10분 단축될 뿐이다. 이에 여수․순천․광양 등 전남 동부권 주민들은 사업효과에 대한 의구심과 실망감을 감출 수 없다는 것이 박영평 의원의 지적이다. 


따라서 건의안에는 △전라선 KTX 이용객 불편 개선과 수도권 접근성 향상을 위해 실효성 있는 사업 추진 △지역 간 불균형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서울-여수 2시간 이내 단축 노선 조속 건설의 내용이 담겼다. 


박영평 의원은 제안설명에서 “전라선 KTX 고속화를 통해 전남 동부권 발전을 도모하고 산업활동을 지원하는 한편 미래 세대들이 더 나은 전남에 살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”고 강조했다.

 

 

 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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